본문 바로가기

뻘생각

[이벤트] 요즘 뜨는 코인 거래소, MEXC를 알아보자

일반적으로 코인을 거래한다면 한국 거래소로는 업비트와 빗썸, 외국 거래소로는 바이낸스 정도 들어보았을 것이다.

오늘 소개하고자 하는 거래소는 다소 생소할 수 있다.

박호두 X MEXC 이벤트

필자는 최근 박호두 라이브 방송 시청 중 MEXC라는 거래소를 알게 되었는데 처음 들어서 그런지 이상한 냄새가 풀풀 났다...

하지만 

100달러 이벤트를 진행중인 MEXC

위와 같이 1000달러를 (조건하에) 지원한다는 엄청난 이벤트(?)를 진행 중인 것을 알고 가입을 생각하게 된다. 

 

하지만 이런 잡 거래소를 어떻게 섭불리 가입한 단말인가. 혹시 이상한 사이트일지도 모르니까 한번 알아보도록 하자.

현물 거래 순위

우선 MEXC는 현물 거래 순위로 12위

선물 거래 순위

선물 거래 9위이다

 

위 순위는 코인 업계에 유명한 CoinMarketCap에서 제공한 데이터이므로 신뢰할 수 있다. 즉 MEXC는 들어본 적이 없어서 그렇지 이상한 사기 스팸 거래소는 아니라는 것이다. 

그렇다면 MEXC는 다른 해외 코인 거래소와 무엇이 다를까? 왜 MEXC를 사용해야 하느냐 이 말이다.

그것은 바로 상장 코인 개수에 있다. 현재 한국의 빗썸 상장 코인의 개수는 210개이고 바이낸스의 코인 개수는 약 400개이다. 그러나 MEXC의 상장 코인의 개수는 1510개로 가히 압도적이다.

 

이는 곧 시총이 작은 잡(?)코인도 많으며 그만큼 미친 변동성의 기회도 많다는 의미이다. 

위 코인은 잡코인 마진용인데 정말 하루 변동률이 어마 무시한 것을 알 수 있다. 물론 극단적인 예이므로 내가 산 코인이 저러겠지란 생각은 접어두길 바란다. (저 반대로 갈 수 있다)

 

일단 필자는 위 매력에 가입은 했다. 

이벤트에 신청

https://m.mexc.com/auth/signup?inviteCode=1Snzn

해당 링크로 가입 시 10%의 수수료 리베이트 (캐시백)이 있으므로 가입하고자 한다면 위 링크로 가입을 권한다.

 

참고로 1000달러는 그냥 주는 게 아니라 조건이 있다. 박호두 때문에 가입은 했는데 뭐가 또 있어서 이것저것 하고 있다. 솔직히 좀 짜증 난다. 그럼에도 많은 코인이 있는 기회의 거래소인 것은 확실하다고 판단하여 필자는 조건을 채우고 가끔 잡코인 거래용으로 사용할 예정이다. 

 

 

------------------------------

 

박호두 방송 당시 너무 많은 시청자가 한 번에 몰려들어 서버가 터지는 해프닝이 있었다고 한다. 위험한 거래소는 아닌 거 같지만 이점 유의하길 바란다.  

'뻘생각' 카테고리의 다른 글

수명과 눈 깜빡 시간 비교  (0) 2022.12.2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