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공부

[2편] 주식 투자 유튜버 순위 3

저번 글 [http://eeqmeung.tistory.com/4] 에는 개인적으로 주식을 시작하며 많은 도움이 되었던 주식 유튜버들에 대하여 소개하였다. 다만 시작할 때 도움이 된다고 해서 지속적으로 도움이 된다는 이야기는 아니다. 따라서 전 편은 구독해서 현재까지 지속적으로 보는 유튜브가 거의 없다. 굳이 지금까지 보는 유튜버를 꼽자면 박호두와 시간여행tv뿐이다. 

1편의 유튜버들은 처음 시작하는 초보자들이 시선을 넓히고 기본적인 매매에 간단히 알아보는 정도로 적당하다. 

 

이번에 소개할 유튜버는 개인보다는 한 채널에 가까우며 본인의 투자 이야기보다는 한국의 슈퍼 개미들과 같은 성공한 투자자의 철학과 태도 그리고 규칙에 관하여 설명해주는 유튜브이다. 그런 만큼 필자가 구독하여 지속적으로 보는 유튜버들이기도 하다. 

 

이번 추천 역시 모두 개인적인 의견이며 모든 사람의 주식 철학과 매매 방법은 다름으로 본인의 생각과 다른 것은 필연적임을 숙지하길 바란다. 

 

바로 시작하자.

 

 

3. 므두셀라TV

므두셀라TV. 필자가 매매 방법을 확립하는데 많은 도움이 되었다.

기본적으로 이 분은 잘 알려진 월가의 투자자보다는 개미들에게 더욱 잘 알려진 전설적인 슈퍼개미들을 소개한다. 위 영상에 등장하는 흑수저 출신 박성득부터 주식 농부 박영옥까지 대한민국의 다양한 전설의 개미들을 소개한다. 

 

슈퍼개미들의 주식 매매 방법과 규칙 그리고 철학까지 깔끔하게 설명을 하는데 이보다 좋은 채널이 어디 있으랴? (근데 "사무엘의 투자이야기"도 비슷하니 확인해보라 [www.youtube.com/watch?v=JnLEgd8toYA])

 

필자 역시 일반 개미인지라 개미를 졸업한 슈퍼개미들의 매매법에 관심을 안 가질 수 없다. 일반 개미가 기관 . 외인 투자자들을 이길 수 있다는 희망에 많은 영감을 받았고 나만의 매매법도 확립하는데 아주 큰 도움이 되었다. 

 

필자가 위 영상들을 보며 분석한 많은 슈퍼개미들을 분석해본 결과, 90% 이상은 모두 중장기~장기 투자자이며 2008~2009년에 시장 대폭락 때 제대로 번 케이스가 많다. 

 

2. 신사임당

 

신사임당...

처음 접할 때 뭔 채널 이름이 저따구일까 쓸데없이 불편했던 기억이 있다. 그러나 정말 이분만큼 섭외력이 좋은 분도 없다. 

긴 말은 안 하겠다. 채널에 들어가서 직접 보면 놀라지 않을 수 없다. 아주 좋은 정보를 공유하는 채널이라고 강조하고 싶다. 

 

(솔직히 말하자면 최근 들어 더 많이 보는 채널이다. 예전에는 주식 투자가 아닌 다른 소재로 새서 지속적으로 꾸준하게는 안 봤지만 요즘에 다시 주식 관련 영상이 나와서 추천한다)

 

단, 창업과 인터넷 쇼핑몰 등 다른 소재에 대해서도 다루지만 필자는 전혀 보지 않는다. 그런 게 있구나 정도만 생각하며 어쩌면 섭외하는 사람들이 워낙 어느 정도 이룬 사람들이기 때문에 오히려 뻥 튀겨 보일 수 있다고 말하고 싶다... 

 

 

1. Julius Chun

 

1위는 Julius Chun이다. 

천영록

투자자문 불릴레오의 대표 천영록이 운영하는 유튜브 채널이다. 3위의 영상들은 슈퍼개미들을 간접적으로 분석했다면 이번에는 진짜로 모셔와서 인터뷰를 한다.

 

필자가 마음에 드는 부분은 이러한 슈퍼개미들과 하는 술먹방인데, 위 소주병과 캔맥주의 개수를 보라. 아주 적절한 선에서 천기누설을 유도하는 주량이다. 슈퍼개미도 사람인지라 술을 먹으면 입담이 재미있다. 그와 동시에 아주 중요한 정보가 들린다. (물론 그 정보가 정말 중요한지 아닌지의 판단은 본인의 경험에서 나오겠지만)

 

위 영상뿐만 아니라 전설의 스켈퍼와 퀸트 투자자와의 인터뷰 영상이 인기 영상으로 채널 상위에 등장한다. 당연히 술먹방을 안 해도 라이브로 진행하는 방송인만큼 운이 좋으면 라이브를 보며 슈퍼개미들에게 질문할 기회마저 주어진다. 

 

월 100만원은 주고 볼만큼 값어치가 크다. 필자가 굉장히 좋아하는 채널이다. 

 

슈퍼개미들과 관련된 영상뿐만 아니라 투자에 필요한 정보 역시 있으므로 투자자라면 꼭 보자.  (목소리도 좋아서 듣기 좋다)

 

 

전편이 개인 방송에 가까웠다면 이번에는 실제 슈퍼개미들을 소개하거나 인터뷰 또는 좋은 정보를 제공하는 실용적인 채널들이었다. 

그러나 꼭 알아두라. 위 채널은 모두 필자의 개인적인 의견이며 절대로 절대로 해당 유튜버들이 운용하는 다른 사업을 추천하는 것이 아니다.

 

이상 필자가 지속적으로 시청하는 주식 유튜버들에 대해서 알아보았다.

 

다음 추천글이다. 필자에 대하여 적어보았다..

eeqmeung.tistory.com/8

 

[주식 일기 1편] 나의 주린이 시절

필자는 현재 21살, 대학생이다. 이 글을 읽는 독자분의 연령대는 알 수 없지만 21살이라는 것은 주식을 시작하기에 비교적 빠른 시기라고 생각한다. 처음 주식을 시작한 것은 2020년 2월 1일이었다.

eeqmeung.tistory.com

 

'주식 > 공부' 카테고리의 다른 글

2022년 상반기 주도주  (0) 2022.07.10
[1편] 주식 투자 유튜버 순위 5  (1) 2020.08.24
딥러닝을 이용한 주식 시장 예측 (LSTM)  (0) 2020.08.20